오직 당신만을 위한 힐링강연
[134회]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
날짜 : 2012-01-23 조회수 : 16460회 |
김창옥의 포프리쇼’의 모든 저작권은 김창옥강사와 포프리에게 있습니다. 무단으로 다운로드 또는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보기
진짜 행복한 사람은 로또에 당첨되어서도 지금 하는 일을 계속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
지금 그대로의 모습 속에서 행복한 사람, 로또를 뛰어넘는 행운을 이미 마음속에 품고 사는 사람.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이 일들은 누군가에게는 꿈, 그 누군가에게는 기적, 그런데 나는 무척이나 고마웠던 그 일들이 일상이 되어 버립니다.
길들여지지 마십시오.
‘그물에 잡히지 않는 바람처럼, 진흙에 더럽혀지지 않는 연꽃처럼,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헛된 꿈과 헛된 희망에 지금 삶을 저당 잡히지 마세요.
정상에 오르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잠시 드디어 올랐다는 희열로 행복하지만 곧 내려가다 죽으면 어떡하지 무서움으로 몸을 떨게 됩니다.
그리고 더 높은 정상을 오르기 위해 과거는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됩니다.
오르는 것보다, 내려오는 것이 더 힘듦을
정상을 탈환하고 난 뒤의 어려움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산은 보이지 않습니다. 느껴지지도 않습니다. 삶도 마찬가지입니다.
정상을 바라보고 방향을 그쪽으로 두지만 지금 여기도 산이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지금 여기, 이 자리, 이 상황,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감사하며, 더 멋진 선물을 기다리세요.
재치 있는 사람, 나와 같은 믿음이 있는 사람, 목소리가 좋은 사람(부드러운 목소리를 가진 사람), 성격이 좋은 사람, 잘생긴 사람......
지금 마음에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용기가 없어 제 마음을 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빠가 저에게 관심 없는 건 알지만, 다음에 시간되면 밥 한번 꼭 먹어요. 저는 순수하고 착한 여자입니다. 용기를 내어 고백하고 싶습니다.”
삶의 향기를 지키는 방법이 있다면?
: 꽃을 전하는 손에는 꽃향기가 남고, 향나무를 도끼로 찍으면 도끼에 그 향이 묻어납니다.
인간은 좋은 향기와 접하면 자신도 좋은 향기를 품게 됩니다.
향기를 놓치지 않으려면 아름다운 향기가 풍겨 나오는 곳으로, 향기를 가진 사람 옆으로 찾아가 함께 하세요. 또 하나 향기는 없어지기 마련입니다.
지속적인 좋은 향기를 본인의 몸에서, 삶에서 놓지 않으려면 향기가 없어지기 전에 또 향기를 찾아 나서세요.
끊임없이 향기 속에서 살아가세요.